나이키는 우리 어릴적 티셔츠라도 하나 사면 정말 친구들한테 자랑하고 싶은 브랜드 그런 느낌이었지만 지금은 그냥 평범한 누구나 입고 다니는 브랜드입니다. 그렇긴 하지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고 말이죠. 하지만 요즘 중국에서 나이키 불매운동 일어나면서 나이키 주가전망은 사실상 빨간불입니다. 추후 5년뒤에도 글쎄라는 단어가 많이 떠오르는데 먼저 기본적인 기업전망부터해서 차트분석까지 순서대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키 하락이유
사실 나이키라는 기업은 망할일 없는 코카콜라 같은 존재입니다. 다만 현재 경쟁자가 너무 많아져버렸죠. 헬스운동복엔 언더아머, 필라테스 요가복엔 룰루레몬 각 운동 특성에 맞춘 브랜드가 사실상 나이키의 자리를 하나씩 먹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거기에 안타라는 중국 브랜드의 성장까지 악재이긴하죠. 그래서 주가가 남들 다 오를때 계속 내리막을 충분히 걷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도 실적이 그리 개선되어지리라곤 보여지진 않습니다. 그럼 나이키는 쳐다도 보면 안되는 주식이냐? 그건또 아닙니다.
그만큼 실적대비 많이 떨어진 상황이고 나이키는 나이키입니다. 현재 구조조정을 통해서 비용절감을 해나가고 있고 앞으로 초록불은 아니더라도 주황불 정도는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즘 한창 호황을 달리는 반도체주와는 달리 투자하실때 주의할 필요는 있다고 보여집니다. 사실상 지금과 같은 저성장 고물가 시대에 가장 타격을 받는게 이런류의 업종들이기도 하니까요.
나이키 주가전망 차트분석
나이키 지지구간
나이키 주봉차트입니다. 항상 차트를 보면 이렇게 지지선을 그어봅니다. 상당히 3번이나 자리를 지켜준 유의미한 지지선입니다. 이 지지선을 다시 평행으로 다시 고점에서 저항받은 라인들을 또 하나 만들어봅니다. 그럼 또 하나의 저항선이 나오게 되는데 팔 타이밍이라는거죠. 단타기준에 말입니다.
만약 여기서 반등을 한다면 130달러 후반정도까지 반등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현재 지지선을 살짝 이탈한 상황입니다. 보통 상승자리를 준다고하면 선에 딱 맞춰서 주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앞전에도 살짝 이탈한 후에 반등을 주었죠. 지금도 충분히 반등의 여지는 있다고 보입니다. 그리고 자리가 나쁘지 않은게 저점을 80달러 후반구간을 손절구간으로 보고 잡으면 상당히 좋은 타점이라고 보이기도 합니다.
나이키 매수타점
보기 편하도록 자세히 적어 놓았습니다. 굳이 매수타점을 잡자면 두가지 경우가 있는데 현재 전 저점인 88달러를 손절구간으로 보고 앞뒤 안재고 매수 하는 1안의 경우와 그리고 파란 저항 라인을 돌파 후 되돌림에 매수하는 방법 두가지 안이 있겠습니다. 매도 부분은 1차 저항선에서 1차매도 2차 저항선에서 2차매도를 하는 정도가 어떨까 싶습니다. 매도 할때는 그래도 차트를 보면서 파셔야지 무조건적으로 파는게 아니라는거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구간이 차트는 뭐 썩 나쁜 그림이긴 합니다만 나이키라는 기업의 가치만을 보았을때 가격대비 보면 현재구간이 그렇게 나빠 보이지는 않습니다. 나스닥은 괜히 나스닥이 아닙니다. 엔비디아를 보면 알수가 있죠. 그래도 항상 투자를 하실땐 다른 의견보단 본인이 신중해서 투자를 항상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알아두면 좋은정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