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사용법 정리

기후동행카드란?

개요: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입니다. 지하철, 버스, 따릉이를 한 달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큰 혜택을 줍니다. 기후동행카드의 신청방법과 사용법 판매처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신청:

안드로이드: ‘모바일티머니’ 앱을 설치하고, 앱 내에서 기후동행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앱 설치하러가기

iOS: 현재 iOS에서는 모바일 카드 신청이 불가능하며, 실물 카드를 구매해야 합니다.

실물 기후동행카드 신청:

구매처: 서울시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전실 또는 서울시 지하철 역사 인근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카드 가격은 3,000원입니다. 1 충전: 카드 충전은 현금으로만 가능하며, 서울시 내 1~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역사 내 교통카드 무인충전기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사용 기간: 카드 충전 시, 충전일 포함 5일 이내로 사용 개시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기간은 충전일로부터 30일입니다.

따릉이 이용: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사용자는 ‘티머니GO’ 앱을 통해 따릉이 한 시간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물 카드 사용자는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서 카드를 등록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사용법

기후동행카드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카드를 충전한 후, 대중교통 이용 시 단말기에 태그하면 됩니다. 따릉이 이용 시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한 시간권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기후동행카드는 크게 두 곳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서울시 지하철 역사 내에 위치한 고객안전실이고, 다른 하나는 역 근처의 편의점입니다.

서울교통공사 서울시계 내 1~8호선 역사 내 고객안전실: 가격: 3,000원

비고: 고객안전실에서는 현금 구매만 가능합니다.

서울시 지하철 역사 인근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기후동행카드 판매점리스트
기후동행카드 판매점리스트

 

판매 편의점 목록은 ‘티머니 카드&페이’ 공지사항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와 현금 구매가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